Project Description

전화번호
010-9324-6445

주소
경남 산청군 산청읍 친환경로 3031번길
174-86

홈페이지
blog.naver.com/myyj2005

건강한 돼지들의 농장
산속식육점: 힐링팜 토심원

농장소개
순환유기농업과 유기축산을 하면서 동물 복지와 윤리 축산으로 자연과 교감하는 먹거리를 생산하려 한다. 6無(무GMO, 무항생제, 무성장촉진제, 무스트레스, 무인공수정, 무인공육추)를 실천하고자 국산 자가 사료를 사용하고 일일 사용량의 30%이상 풀을 먹이고, 인공 가온 없이 영하의 온도에서 자연육추를 한다. 사람도 그렇지만 가축도 크려면 탄수화물, 단백질, 지방 등 영양이 골고루 공급되어야 한다. 사료에는 비지, 청치, 천일염(신안), 깻묵, 황토 등이 들어간다. 황토는 돼지와 닭이 참 좋아한다. 사료 값이 많이 들기는 하지만 배합사료와 비교했을 때 비슷하다. 대신 노동력과 수송비가 많이 든다.

토심원 돼지의 특징
우리 돼지는 빨리 안 큰다. 1년 정도 되면 도축을 하는데 70~80kg 정도 나간다. 일반 배합사료를 먹인 돼지는 6개월이면 120kg 정도 된다. 일반 돼지와 우리 돼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돼지가 가지고 있는 기름에 있다. 예전에는 식용유, 콩기름이 나오기 전 제사 음식을 차릴 때 돼지기름으로 구웠다. 그런데 지금 나오는 기름은 굳어버려 쓸 수 없다. 사료의 70%인 옥수수가 모든 걸 굳게 만든다. 콩(대두)도 마찬가지다.

내가 생각하는 슬로푸드란
슬로푸드는 정직함이다. 농부는 자기 자신에게 정직해야 한다. 내가 먹을 수 없으면 남에게도 주어선 안 된다.


주소를 드래그 해서 Ctrl+C 를 눌러 복사해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