슬로푸드 네트워크가 모여 여는 음식문화 축제
맛배움터, 컨퍼런스, 미식과학대학교 등 유료프로그램 신청하면 전시장 무료 입장 혜택을 드립니다.

맛배움터, 컨퍼런스, 미식과학대학교 등 유료프로그램 사전 신청은 11월 17일(화) 까지 가능합니다.

– 맛배움터
맛의 다양성, 맛의 방주, 발효 등 전체 대회를 아우르는 중요 키워드를 맛 배움터 형식으로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고, 일상적으로 무심히 먹어오던 음식을 오감을 통해 주의 깊게 살펴보고, 요리사, 생산자와 같은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음식을 둘러싼 사회, 문화, 환경 등과의 연관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– 국제컨퍼런스
43개국 60여명의 전문가와 한국의 32개 슬로푸드 지부, 40여개 식문화 단체가 참여하여 지역의 다양한 농업과 밥상의 회복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모색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.
이번 컨퍼런스의 큰 주제는 ‘식탁위의 5가지 보물: 물, 불, 흙, 바람, 사람’입니다.

“음식과 정의, 평화, SLOW MEAT, SLOW FISH, 미각교육, 발표, 생물종다양성 SLOW FODD”

– 미식과학대학교 단기코스
슬로푸드의 가치와 지속 가능한 음식을 프로모션하며 대변할 수 있는 새로운 ‘미식가Gastronome’를 양성합니다.
2015 슬로푸드국제페스티벌에서 미식과학대학교의 석사 과정인 ‘음식 문화와 커뮤니케이션 Food Culture & Communications’을 경험할 수 있는 단기코스를 진행합니다. 미식과학대학교의 핵심 내용 강의를 비롯하여 국내 슬로푸드 생산지 방문과 지역음식을 맛보는 과정을 통하여 한국적 미식학에 대하여 제안해봅니다.


주소를 드래그 해서 Ctrl+C 를 눌러 복사해주세요.